Information Archive

양천구 취업장려금 신청

FreePiggy 2021. 11. 6. 23:48

서울 양천구에서는 코로나19 피해계층 맞춤형 지원을 위한 시-자치구 협력 민생대책으로 양천구 미취업 청년 취업장려금 신청자를 재모집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실업 상태이거나 미취업인 청년들을 위하여 취업 장려금을 지급하여 청년의 구직활동 촉진과 생활안정을 지원합니다.

양천구 취업장려금 신청
양천구 취업장려금 신청

벌써 2년에 가까운 시간동안 코로나가 지속되면서 본인의 의지와는 다르게 구직기간이 길어지거나 실직을 하여 생활이 어려운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수많은 구직자들이 본인에게 맞는지 꼼꼼하게 살펴보고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면 합니다.

양천구 취업장려금 신청

취업장려금 개요

양천구 취업장려금 신청은 11월 30일까지 접수할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은 만 19세~34세 양천구 거주며 , 미취업자 중 최종학력 졸업 후 2년 이내 청년을 그 대상으로 합니다. 미취업자(고용보험 미가입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외 대상 : 대학(원) 재학생, 휴학생, 실업급여 수급중이거나 국민취업지원제도 기참여자는 제외 됩니다.

양천구 취업장려금 신청양천구 취업장려금 신청
양천구 취업장려금 신청

신청방법

양천구 취업장려금 신청은 서울청년포털(youth.seoul.go.kr)에 가입 후 온라인 접수가가능합니다.

신청 절차는 신청자 본인이 사업참여 가능한지 자가진단을 해보고 거주지가 양천구인지 확인 합니다. 개인정보활용동의 하고 정보를 기입한 뒤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지원 내용 : 1인당 50만원(모바일 양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

 

제출서류

1. 주민등록 등본 또는 초본 1부 : 공고일 이후 발급본 만 인정 (정부24에서 발급)

2.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이력 내역서 1부 : 공고일 이후 발급본 만 인정 (

3.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이력내역서 1부

4.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또는 수료증(졸업장) 1부

5. (선택) 근로계약서 1부

 

선정 및 발표

신청자의 제출 정보 및 서류 검증을 통하여 선정합니다. 신청기간 내 상시 심사검증을 통해, 신청자 순차적으로 선정

선정결과는 서울청년포털 접속 후 '마이페이지'에서 개인별 확인 가능합니다.

 

기타 유의사항

부정수급에 특히 유의하여야 함

 - 제출서류조작, 증명서위조에 특히 유의하여야 합니다.

 

코로나 때문만이 아닌 갈수로 청년들의 취업이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구직 활동에 도움이 되는 양천구 취업장려금 신청으로 힘내셔서 어려운 시기를 같이 잘 견뎌 나갔으면 합니다.